| 글로벌 기업 FedEx의 해외 진출 성공전략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9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본 자료는 FedEx의 기업소개, 경영이념, 기업현황과 성장과정 및 서비스 등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였으며, FedEx의 중국시장 진출과정과 전략에 대한 핵심적 내용을 서술하였음. 또한, FedEx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 분석하였으며, 결론과 향후 발전방안을 제시한 자료임 |
| [목 차] 1. FedEx 소개 - 탄생 - 경영이념 - 기업현황과 성장과정 - 서비스 소개 2. FedEx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중국시장 진출 과정 및 전략 - 경쟁사의 중국시장 진출 3. FedEx의 진출 성공전략 - FedEx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4. 결론 및 향후 전망 - 향후 발전 방안 전략 제시 - 느낀점과 시사점 [본 문 내 용] 3. FedEx의 진출 성공전략 1) FedEx의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FedEx의 조직 구조 및 인사 시스템은 주요 성공 요인 중 하나이다. FedEx는 제품, 지역, 고객별 차이에 신속하게 적응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의사결정을 분권화시켜 편안하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이는 본사가 가이드라인만을 정해주고, 이 가이드라인 아래 자율적인 기업으로 운영을 가능하게 한 것이다. 자회사인 FedEx services는 전체적인 전략 수립과 통제역할을 수행하게 하여 본사와 유기적으로 활동하게 했다. FedEx는 종업원 제일주의를 통한 서비스 향상을 최우선으로 삼았고, 노동조합이 없는 대표적인 기업 중 하나이다. 또한 FedEx는 기존의 대중매체를 활동한 웹 사이트 광고와 PPL (Product in Placement) 마케팅을 통해 홍보를 하는 E-Business의 강자이다. 그리고 FedEx는 특별 운송물을 통한 마케팅을 펼치기도 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4년 1월 20일 월요일
글로벌 기업 FedEx의 해외 진출 성공전략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