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20일 월요일

개인의 성역할이 형성된 과정을 학습이론의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개인의 성역할이 형성된 과정을 학습이론의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개인의 성역할이 형성된 과정을 학습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개인의 성역할이 형성된 과정을 학습이론의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성역할이란

2. 성역할 형성 과정

3. 개인의 성역할이 형성된 과정을 학습이론의 관점에서 설명
1) 서열 획득단계 3~5세
2) 성역할 획득단계 5~9세
3) 사회적 가치 획득단계 9~13세
4) 내적 자아확립 단계 13세~19세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성역할이란

2. 성역할 형성 과정

3. 개인의 성역할이 형성된 과정을 학습이론의 관점에서 설명
1) 서열 획득단계 3~5세
2) 성역할 획득단계 5~9세
3) 사회적 가치 획득단계 9~13세
4) 내적 자아확립 단계 13세~19세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성역할 정체감이 어떻게 발달하는가를 설명해주는 대표적인 심리학 이론에 정신분석이론, 사회학습이론, 인지이론 등이 있다. 정신분석이론은 성역할 정체감이 어린 시절 부모를 동일시함으로써 남녀의 성역할을 구분하게 되고, 이것이 고착됨으로써 여아는 수동적인 여성의 특성, 남아는 능동적인 남성의 특성을 갖게 되는 전통적인 성역할 정체감이 발달된다고 본다. Freud는 정신분석이론에서 남자와 여자의 근원적인 차이는 그의 심리성적 발달 5단계 중에서 3단계인 남근기에 서로 다른 경험에 기인한다고 하였다. 남아는 어머니를 소유하고자 하는 욕망으로 아버지에게 질투심을 느끼나 자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