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비즈니스] 국내외 e-business 사례연구[DHC의 비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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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DHC 연혁 2003 1월 DHC KOREA 통신판매 시작 2002 4월 DHC KOREA Inc. 법인 설립 10월 DHC JAPAN 통신 판매 회원 290만 명 돌파 1999 DHC Taiwan Inc. 화장품 통신 판매 시작 1997 DHC U.S.A.Inc. 통신 판매 시작 1995 DHC Taiwan Inc. 설립 1994 에스테틱 사업부 설립, 이너 웨어 사업부 설립 DHC U.S.A.Inc. 설립 1983 DHC JAPAN 화장품 사업부 설립 DHC 올리브 버진 오일 롱 셀러 기록 1975 DHC JAPAN 주식회사로 변경 1972 DHC JAPAN 현사장 , 요시다 요시아키가 창업. DHC 회사이념 같은 가격이라면 고품질의 제품을, 같은 품질이라면 보다 저렴한 가격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공급한다. 품질이 우수화하지않으면 제품화 하지않는다 |
| 경영스타일/조직숙련/전략관점 - 기업전략 구조 및 경쟁관계 전략point- 화장품의 “명품화를 추구” 고객DB를 바탕으로 부유한 계층을 target 경영스타일 1. 일본 카달로그형 통신판매로만 물건을 팔고, 회원들은 매달 멤버십 잡지 ‘올리브 클럽’을 받아보고 전화로 제품을 주문하면 24시간 이내에 배달을 완료함 2. 한국 DHC코리아측은 인터넷 쇼핑몰 쪽에서 매출의 70%이상이 발생하고 있어 온라인 마케팅 쪽을 더욱 강화하는 추세임. 현재 50여만부의 카달로그를 배포하며 인터넷에서 동시판매를 하고 있음 => 일본 해외 브랜드의 진출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는 국내 온라인 화장품 시장에 경쟁력을 일으키는 원동력 =>향후 인터넷과 통신판매에 의존하지 않고 하반기부터는 TV홈쇼핑, 오프라인 대리점 등 유통채널을 다양화해 DHC브랜드를 일본처럼 국내 1위 브랜드로 키우겠다고 강조 조직숙련& 경쟁의 質 - 독자적인 시스템 : 자사에서 원료, 조달, 생산, 판매, 물류까지 모든 시스템을 통합해 제품 제조, 유통에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고 판매시점에서는 통신판매시스템을 이용해 고객과의 직거래를 통해 줄일 수 있는 비용만큼의 가치를 고객에게 환원 매스티지 산업으로써 비교적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 중산층도 쉽게 다가올수 있는 전략 을 선택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3년 12월 29일 일요일
[인터넷비즈니스] 국내외 e-business 사례연구[DHC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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