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업경영 - 국내기업의 성공한 CEO[삼성, 포스코 ceo]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17 페이지 /ppt 파일 |
| 설명 : 한국 수출 총액의 16.3%. 국내 시가 총액의 20%차지. 잠시였지만 2002년 4월 2일, 뉴욕주식시장에서 삼성전자가 소니를 시가총액 2조 1,200억원이 앞섬. 우리나라 매출액 기업순위 1위 : 삼성전자. 세계 브랜드 파워 순위 : 25위 |
| ‘제 2창업’선언.(1988년) 비서실 제도 폐지 ( 구조조정본부로 개편) 외형적이고 전시적인 기술중시 지적. 매출이 늘어나는데 순이익이 감소. 직원들의 의식 개혁 삼성가의 분할. 총계열사를 26개에서 24개로 줄임. 그룹전반의 문제점 파악과 형제간 재산분할 과정 정리. ‘바꾸자’경영. 일석 오조의 경영정신. 1+1=2 가 아니라 1+1>2 국제경쟁력, 규모의 경제 추구. 고부가가치 첨단 사업분야를 세분화. 고급두뇌 적극양성. ‘천재 1명이 10만명을 먹여살린다.’ 벤치마킹 삼성의 취약점 보강, 외국에 나가서 국제화하는 것이 국가 발전의 첩경.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