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분석 - ㈜놀부 마케팅 사례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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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량 : 23 페이지 /ppt 파일 |
| 설명 : Product 1) 맛의 표준화 : 한식은 상대적으로 제품 표준화하는데 불리(프렌차이즈화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 표준화의 계기 ->충북 음성에 대규모 공장을 설립: 맛의 표준화에 기여 2)새로운 메뉴의 개발: 3년을 주기로 신제품을 출시(현재 8개의 브랜드 출시) |
| Price 단품 메뉴와 매인 메뉴의 가격 차별화 ->저렴한 식사를 찾는 점심손님과 고품질을 요하는 저녁손님을 동시에 끌어들일 수 있는 전략 단품 메뉴의 경우 5000~7000원 선(보통 한식 음식점과 가격 비슷) 본 메뉴에서의 가격에 대해서는 보통or 고가격 형성 점심할인 제도(일부 메뉴에 한정)-보쌈 같은 경우 가격 측면에서 점심에 먹기 부담스럽다는 소비자의 인식에 반응 가격 출혈 경쟁이 아닌 소비자의 배려 가격의 할인 폭은 줄였지만 고객의 식역수준 이상으로 할인(고객의 만족요인) 수요의 이동이 아닌 고객의 편의 고객의 특성상(20~30대의 직장인과 가족층) 저녁 시간대의 손님을 점심으로 끌어들일 수 없음에도 가격할인을 시행 Promotion 광고홍보< 사회 환원 홍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나눠주는 미학’ 프랜차이즈 확장에 따른 과대광고 보다 기업의 대고객 신뢰형성의 주안점 ‘사랑의 봉사단’ ‘상록 장학회’ 외식논문 공모: 대학생들을 상대로 적극적 프로모션 방침 Dual brand naming: 한가지의 주요 메뉴를 뒷받침 해주는 부차적 메뉴의 부각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3년 12월 29일 일요일
마케팅 분석 - ㈜놀부 마케팅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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