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의 발달은 환경 속에서 경험이 쌓여 이루어진다고 보는 환경결정론을 주장하는 학습이론의 교육적 접근의 장단점을 기술하고 유아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적 적용의 방향을 설정하여 기술하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이론의 개관 2. 환경결정론을 주장하는 학습이론의 교육적 접근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유아를 위한 학습이론의 바람직한 교육적 적용의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학습이론의 개관 학습이론가들은 아동발달을 이해함에 있어 정신분석이론에서처럼 내면의 감정을 연구하거나 인지발달이론에서처럼 인지적 사고를 연구하는 하는 것보다 우리가 직접 관찰하고 측정할 수 있는 행동을 연구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믿는다. 이런 의미에서 학습이론을 행동주의라고도 한다. 학습이론은 인간발달에서 단계를 설정하지 않는다. 학습이론의 기본 원리는 자극과 반응 간의 관계를 연구하는 것이다. 반사와 같이 어떤 반응은 자동적이다. 예를 들어, 눈 안에 이물질이 들어가면 우리는 자동 |
| Ⅰ 서론 Ⅱ 본론 1. 학습이론의 개관 2. 환경결정론을 주장하는 학습이론의 교육적 접근의 장단점 1) 장점 2) 단점 3. 유아를 위한 학습이론의 바람직한 교육적 적용의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2. 환경결정론을 주장하는 학습이론의 교육적 접근의 장단점 1) 장점 학습이론의 주요 장점은 기본 개념의 의미가 명확할 뿐만 아니라 가설검증을 비롯한 과학적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한 데 있다. 학습이론은 조건형성과 모델링을 통해서, 아동의 바람직한 행동은 격려하는 반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어 아동행동지도에 유용하다. 특히 조작적 조건형성 원리를 이용한 행동수정 개념은 아동의 문제행동을 바람직한 행동으로 대체하는 데 효과가 있다. 행동수정 전문가들에 의하면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4년 5월 2일 금요일
인간의 발달은 환경 속에서 경험이 쌓여 이루어진다고 보는 환경결정론을 주장하는 학습이론의 교육적 접근의 장단점을 기술하고 유아를 위한 바람직한 교육적 적용의 방향을 설정하여 기술하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